미래에셋증권, 홍콩 거래소 ‘HKEX Awards’수상

홍콩 거래소 실시간 시세 무료 제공 등 편의 제공 공로
김두윤 기자 2025-04-10 11:33:54
미래에셋증권이 올해 홍콩거래소(HKEX)가 주관하는 ‘HKEX 어워즈’에서 국내 증권사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 지난 8일 홍콩 현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 안인성 대표가 상을 수상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이 올해 홍콩거래소(HKEX)가 주관하는 ‘HKEX 어워즈’에서 국내 증권사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HKEX 어워즈’는 홍콩거래소가 아시아 금융 시장에서 뛰어난 성과와 기여를 낸 기관 및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미래에셋증권은 8일 개최된 ‘HKEX 어워즈 2024’에서 ‘Enterprise Data Package Data Vendor’ 부문을, 홍콩법인은 ‘Top Participating Dealer New ETP’ 부문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투자 인프라와 고객 편의성 제고 노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미래에셋증권은 2023년부터 국내 증권사 중 유일하게 홍콩과 중국 거래소의 실시간 시세를 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고객들의 투자 환경을 개선해 온 바 있다. 또한 글로벌 투자 인프라 강화에도 속도를 내며 고객 서비스 차별화 전략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전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를 제공하고, 미국 나스닥 ‘토탈뷰(Total view)’도 도입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해외 뉴스 번역 서비스 등을 통해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정보 접근성도 높이고 있다.

홍콩법인은 2021년부터 ETF AP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2월말 현재 홍콩거래소에 상장된 ETF 전체 종목 193개 중 180개(93.3%)를 커버하며 글로벌 ETF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미래에셋증권이 구축해온 글로벌 플랫폼 경쟁력과 데이터 제공 역량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전 세계 시장에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독립군 후예만 임명했으면 좋겠다"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뉴라이트' 기관장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백승아 원내대변인은 15일 광복절 서면 브리핑을 내

KB국민은행,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KB국민은행은 국민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및 새로운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