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9 15:12 (화)
버거킹, 인스타그램 인기 메뉴는 ‘콰트로치즈와퍼’
버거킹, 인스타그램 인기 메뉴는 ‘콰트로치즈와퍼’
  • 장준수 기자
  • 승인 2019.06.25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프로모션 마지막은 '불고기버거'... 약 40% 할인된 1800원에
최근 6개월 SNS서 가장 인기 메뉴는 '콰트로치즈와퍼'


 

ⓒ버거킹. ‘버거킹 프로모션 어셈블’ 마지막 주인공 불고기버거 선정
ⓒ버거킹. ‘버거킹 프로모션 어셈블’ 마지막 주인공 불고기버거 선정

버거킹이 일주일동안 불고기버거와 할라피뇨불고기버거를 각각 1800원·2000원에 판매한다. 

버거킹은 6월 한 달간 ‘버거킹 프로모션 어셈블’ 할인행사를 진행했는데, 마지막 주에는 불고기버거를 선정했다. 프로모션 기간 중 정가대비 약 40% 할인가격에 인기메뉴를 즐길 수 있다. 정가 3000천원의 불고기버거는 1800원에, 3400원인 할라피뇨뷸고기버거는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오는 30일까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만 진행되며, 매장 별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사용할 수 없다. 


◇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메뉴는...

한편 최근 6개월(2019.1.1.~2019.6.24.)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버거킹 메뉴는 ▲‘콰트로치즈와퍼’로 1573건의 게시물에서 언급되며 인기를 과시했다.

인스타그램은 ‘먹스타그램’, ‘맛스타그램’ 등의 닉네임이 붙을 정도로 음식에 대한 특화된 게시물이 대량으로 발생해 트렌드를 알 수 있는 특성이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관련 게시물이 많다는 것은 인스타그래머들 사이에서 해당 메뉴에 대한 인기를 알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될 수 있다.

콰트로치즈와퍼에 이어 ▲칠리와퍼가 1005건에서 언급됐고, ▲몬스터와퍼 973건, ▲머쉬룸와퍼 944건, ▲불고기버거 760건, ▲통새우와퍼 607건, ▲불고기와퍼 361건, ▲트러플머쉬룸와퍼 355건, ▲베이컨치즈와퍼 321건, ▲더블비프불고기 174건, ▲불고기롱치킨 133건 순으로 집계됐다. 

분석기간=2019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분석도구=소셜 메트릭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