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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얇은피꽉찬속 만두' 인스타그램에서 비비고와 인기경쟁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만두' 인스타그램에서 비비고와 인기경쟁
  • 장준수 기자
  • 승인 2019.06.11 11: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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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전체 냉동 만두시장서 2위 등극… 점유율 15.6%
4~5월 인스타그램 게시물수 점유율 30.8%로 2위
사진=얇은피꽉찬속만두 제품이미지 (출처 : 풀무원)
사진=얇은피꽉찬속만두 제품이미지 (출처 : 풀무원)

풀무원이 '얇은피꽉찬속만두' 히트로 냉동만두 시장 2위에 올랐다.

풀무원식품은 '생가득 얇은피꽉찬속' 만두가 출시 약 한 달 만에 120만 봉지를 판매하고, 4월 전체 냉동만두 시장에서 풀무원이 점유율 15.6%로 2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는 전월 대비 4.0% 포인트 성장한 수치로, 얇은피꽉찬속 만두가 4월 한 달간 약 24억원의 매출을 기록한것으로 분석된다.


◇ 4~5월 인스타그램 게시물수... 비비고에 이어 2위에 올라

인스타그램에서 냉동만두 관련 게시물을 수집해 분석한 결과 풀무원의 게시물 점유율은 30.8%를 차지하며 비비고에 이어 2위에 올랐다.

4월과 5월 인스타그램에 키워드 ‘냉동만두’와 관련된 게시물은 2959건 올라왔는데, 이중 풀무원에 관한 게시물은 24건으로 조사 대상 10개 브랜드 중 30.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비비고는 26건의 게시물이 올라와 가장 높은 점유율은 33.3%를 기록했다. 풀무원에 이어 한만두가 13건으로 16.7%, 오뚜기 6건 7.7%, 사조·해태·오양이 각각 2건, 개성·동원·피코크가 각각 1건씩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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