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2024년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 업무협약 체결

어린이 중심에 학부모, 직장인 등 성인 대상 확대·운영
김동욱 기자 2024-04-24 18:08:56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2024년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24일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대한산업보건협회,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한국화재보험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대국민 체험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2024년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24일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대한산업보건협회,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한국화재보험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은 2013년(2012년 시범운영)부터 본격 시행돼 안전체험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안전체험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찾아가서 체험형·맞춤형 안전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2024년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26개 지역(21개 지자체, 7개 기업 참여)에서 51일 동안 운영되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는 참여대상을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 등 어린이 중심에서 학부모, 직장인 등 성인으로 확대하여, 대상별로 맞춤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남부발전은 에너지 공공기관을 대표해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과 2년 연속 함께하며 대국민 안전인식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그램을 최고 수준의 민·관·공 협업 안전체험 교육으로 발전시키고, 향후 전국 각지에 소재한 발전소 주변 지역주민 대상으로도 체험교육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

이승우 한국남부발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체험교육의 기회가 부족했던 지역에 보다 많은 교육 기회가 제공되어,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에 있어서 의미있는 진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안전문화 정착 및 국민의 안전울타리 역할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강구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쿠팡, 레저용품 최대 60%대 할인

쿠팡은 ‘레저대란’ 할인전을 열고 5000여개 레포츠 제품을 오는 19일까지 최대 60%대 할인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할인전에는 스노우라인, 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