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여성 청소년에 친환경 위생용품 지원

위생용품 지원 사업 8년째··· 누적 4000명 지원
장봉현 기자 2024-04-17 17:04:47
LG화학 전남 여수공장은 17일 여수시청과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 여성청소년 500명에게 친환경 위생용품을 전달하는 ‘꿈을 품다, 희망 Green Box’ 행사를 가졌다. LG화학 여수공장은 2017년부터 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시작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진행해 누적 4000명의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원했다. 사진=LG화학 여수공장. 

LG화학 전남 여수공장은 17일 여수시청과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 여성청소년 500명에게 친환경 위생용품을 전달하는 ‘꿈을 품다, 희망 Green Box’ 행사를 가졌다.

LG화학 여수공장은 2017년부터 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시작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진행해 누적 4000명의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원했다. 

LG화학 여수공장, 여수시 사회복지과,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은 이날 행사에서 위생용품 500상자를 직접 포장해 의미를 더했다. 위생용품은 여성 청소년이 약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다.

지원한 위생용품은 LG화학의 저탄소 친환경 원료인 ‘Bio-SAP *’ 으로 제작된 제품이다.

LG화학의 ‘Bio-SAP’은 화석원료 대신 폐식용유, 팜 부산물 등에서 추출한 바이오 원료를 사용해 탄소 감축 효과가 뛰어난 국내 최초 친환경 SAP 제품이다.

이현규 주재임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위생용품 구입이 어려운 여성청소년들에게 용기를 주고자 시작한 ‘꿈을 품다, 희망 Green Box’ 사업이 올해로 8년째를 맞았다” 며 “여성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업을 지속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지역 우수 인재를 육성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지역 과학 인재 육성 프로그램’, 생활 속 ESG 실천 어플 ‘알지’를 이용한 청소년 후원 사업 ‘알지, 풀지’ 등 지역 사회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