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명예동물보호관 모집

5명 선발…동물보호 지도·계몽활동
장봉현 기자 2024-02-02 10:39:01
광주시는 동물보호 홍보와 지도·계몽활동을 수행할 ‘명예동물보호관’을 모집한다. 명예동물보호관은 ‘동물보호법’에서 인정하는 학대행위에 대한 신고와 정보 제공, 학대동물의 구조와 보호, 동물복지에 대한 교육·상담·홍보·지도활동 등을 수행한다.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동물보호 홍보와 지도·계몽활동을 수행할 ‘명예동물보호관’을 모집한다.

현재 활동 중인 명예동물보호관은 23명(시 1, 자치구 22명)으로 이번 모집에서 광주시 2명, 광산구 5명을 각각 선발해 총 30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명예동물보호관은 ‘동물보호법’에서 인정하는 학대행위에 대한 신고와 정보 제공, 학대동물의 구조와 보호, 동물복지에 대한 교육·상담·홍보·지도활동 등을 수행한다.

모집대상은 ‘동물보호법’에서 정한 자격 기준을 충족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정한 명예동물보호관 교육을 받아야 한다. 

광주시 이외 지역 거주자나 유기동물 보호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 등은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8일까지 방문, 우편 등으로 하면 된다.

광주시는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15일 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합격자는 2월 중 위촉식을 거쳐 3년간 명예동물보호관으로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농업동물정책과 반려동물복지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