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지역 어르신과 ‘도전! 청춘 환경 골든벨’

2016년도부터 8회째 친환경 상식 퀴즈와 체험 활동
장봉현 기자 2023-10-12 11:26:42
LG화학 여수공장이 11일 여수 흥국체육관에서 65세 이상 독거 및 저소득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도전 청춘 환경 골든벨을 진행했다. 2016년도를 시작으로 올 해 8회째 이어오고 있다. 도전! 청춘 환경골든벨 시상식 모습. 사진=LG화학 여수공장 제공.

LG화학 전남 여수공장은 지역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도전! 청춘 환경골든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날 여수 흥국체육관에서 65세 이상 독거 및 저소득 어르신 200여명과 진행한 환경 골든벨은 2016년도를 시작으로 올 해 8회째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친환경 퀴즈를 진행하면서 친환경 생활 습관 및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교류와 친목의 장을 형성해 활기찬 노후 생활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16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친환경 비누 만들기, 행운권 추첨, 초대가수 공연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도 함께 진행됐다. 노인 가구에 꼭 필요한 생필품도 전달했다.

LG화학 여수공장 봉사단 관계자는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지역 내 소외 계층 어르신의 복지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Green Connector(환경가치 제고)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여수 남면 안도 동고지 마을 대상 에너지 자립섬 실현을 위한 전기(탄소)매트 기증,  EM박테리아 흙공을 이용한 하천 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오로지 특검만이 정답"

최근 검찰 고위 간부 인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의혹'에 대한 수사 라인이 물갈이된 것을 두고 '방탄용'이라는 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