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얼굴인증 기반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 '얼굴인증 기반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 체결
  • 이재영 기자
  • 승인 2022.01.21 1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20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메사쿠어컴퍼니, 슈프리마, 시큐센과 '얼굴인증 기반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과 파트너사가 얼굴인증 기술 및 관련 인프라를 활용하여 온라인에서만 주로 이용하던 인증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바이오 인증 인프라 보유 국내 선도 기업인 파트너사들의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얼굴인증 기술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기술적 협업과 얼굴인증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하나은행의 한 관계자는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하나은행에 등록된 얼굴인증 정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출입, 무인결제 등 다양한 이용자 관리 서비스가 한꺼번에 가능해질 것”이라며, “이용자는 단 한번의 얼굴인증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앞으로 얼굴인증 서비스가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바이오 패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