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안전보건경영실' 격상…안전관리 강화

2021-12-13 08:30:50

롯데건설은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실'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격상하는 등 안전 조직을 확대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안전보건부문 조직을 안전보건경영실로 격상해 산하 조직을 안전보건운영팀, 예방진단팀, 교육훈련팀 3개팀으로 확대 개편하는 동시에 건축, 주택, 토목, 플랜트 등 각 사업본부 내에 본부장 직속으로 안전팀을 별도로 신설했다. 또 안전보건 의사결정기구인 안전보건 임원 협의회와 안전상황실 태스크포스팀(TFT)을 운영한다.

안전보건운영팀은 안전에 대한 예산 편성과 집행, 안전보건 관계자 인력 배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종사자 의견 수렴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예방진단팀은 의무 이행 점검 결과에 따른 추가 지원 여부와 실태 파악 업무를 한다.

롯데건설은 이번 조직 개편으로 신설된 안전보건 임원 협의회가 전사 차원의 안전보건 역량을 집중해 신속한 의사 결정과 함께 선제적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쿠팡, 의류·신발 1만8000개 80% 할인

쿠팡은 간절기를 맞아 티셔츠 등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이는 ‘데일리웨어 빅세일’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와우회원은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