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2021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 최종 성과 발표
호반그룹, ‘2021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 최종 성과 발표
  • 김흥수 기자
  • 승인 2021.10.26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그룹은 지난 25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1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의 최종 성과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는 지역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창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KBC광주방송 등 전국 민영방송사가 주최하고, 호반그룹, 중기부, 플랜에이치벤처스가 후원했다. 호반그룹은 공모전과 방송을 위해 상금 등 10억여 원을 후원하고 결선 심사 장소로 호반파크 대강당을 제공했다. 

이날 최종성과발표회에는 전국 6개 권역에서 참가한 197개 스타트업 중 예선과 결선을 통과한 최우수 6개 팀의 발표가 진행됐다. 각 팀들은 비대면 시스템, 친환경 소재, 증강현실 콘텐츠 등을 활용한 권역별 특화산업을 발표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대회는 면접심사와 결선까지 전 과정을 9부작 특집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다음달 말까지 전국 민영방송을 통해 방송된다. 최종성과발표와 우승팀 결과는 다음달 27일 SBS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김선규 호반그룹 총괄회장은 “이번에 진행된 전국의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은 지역균형발전과 동반성장을 위한 미래 투자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발표회에는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선규 호반그룹 총괄회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