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분석학회, ‘국유재산 개발 성과와 공공의 역할' 온라인 정책세미나
한국부동산분석학회, ‘국유재산 개발 성과와 공공의 역할' 온라인 정책세미나
  • 이재영 기자
  • 승인 2021.10.08 10: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부동산분석학회는 8일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양재타워에서 ‘국유재산 개발 성과와 공공의 역할’ 을 주제로 온라인 정책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회 대외교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자산관리공사가 공동주최한다.

이 자리에서 국토연구원 이승욱 국공유지연구센터장과 부동산도서관 정은상 대표가 각각 '국유재산 개발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과 '국유재산 개발의 국내외 사례 및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송용철 박사는 '캠코 국유재산 개발 성과 및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정책세미나 종합토론은 건국대학교 이현석 교수의 진행으로 시작되며, 경기대학교 김진유 교수 ∙ 한국자산관리공사 남궁영 이사 ∙ P&D파트너스 이명범 대표 ∙ 현대건설 현길용 부장이 참석한다.

이상영 한국부동산분석학회 회장은 “국유재산의 개발은 향후 우리나라 부동산 공급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되는 만큼, 현시점은 국유재산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논의가 반드시 필요한 시기” 라며 “학계 및 업계의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해, 향후 국유재산 개발 수단이나 참여주체, 개발 과정에서의 공공의 역할 등을 검토하고 고민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