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론보도] '한달내내 떨어지는 하이트진로 주가…박문덕 고발 영향 미쳤나' 기사 관련

2021-08-13 17:55:39

본지는 2021년 8월3일자 산업유통?식품?물류면에〈한달내내 떨어지는 하이트진로 주가…박문덕 고발 영향 미쳤나〉이라는 제목으로 하이트진로의 주가가 지속해서 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보도 하면서 부진한 실적 전망과 박문덕 하이트진로그룹 회장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고발 등이 주가 하락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대해 하이트진로 측에서는 본건 기사는 사실과 다른 부분이 많다고 지적하면서 아래와 같은 반론을 제기하여 왔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주가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조치가 강화됨에 따라 국내주류시장이 전반벅으로 위축된 결과 다소 하락한 사실이 있으나 주가가 한달 동안 25%가 하락하는 등의 급격한 변동은 존재하지 않았다"며 "박문덕 하이트진로그룹 회장의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에 대하여는 현재 검찰의 수사가 진행중이고 수사 과정 및 향후 사법적 판단을 기켜봐야 할 것으로 예상되고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하이트진로의 주가가 공정위의 박 회장에 대한 고발과는 관련 없이 견조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그럼에도 본건 기사는 하이트진로의 주가가 급격히 하락했고 이는 박 회장에 대한 공정위 고발에 따른 것이며 향후 주가에도 악영향을 끼칠 것처럼 표현하고 있으므로 이 기사와 내용은 아무런 사실적, 객관적인 근거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본지는 하이트진로의 반론을 받고 기사를 점검한 결과 본지에 적시된 주가 하락률이 25%가 아닌 실제 18%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본문에 이를 반영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