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 위해 네이버와 맞손
우리은행,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 위해 네이버와 맞손
  • 김흥수 기자
  • 승인 2021.08.06 1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특화 금융 ․ 디지털 성장 교육과정 공동 개설
우리은행은 네이버와 소상공인의‘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6일 네이버와 소상공인의‘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이 6일 네이버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의 금융 노하우와 네이버의 온라인커머스 노하우를 결합한 소상공인 특화 교육과정 공동 운영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의 모집대상은 온라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과 온라인 스토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소상공인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20일까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우리WON뱅킹 및 우리은행 영업점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각 30명씩 총 6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소상공인에게는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홈페이지에서 ‘정책자금 활용방법’, ‘소상공인 사업자 신용관리’등 금융 전문가의 소상공인 컨설팅은 물론, 온라인 마케팅 전략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보증서 대출 및 대출금리 우대 ▲뱅킹수수료 면제 ▲자금관리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온라인시장 진출 시 안정적인 경영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