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6 16:26 (금)
운정신도시, GTX 등 교통호재 잇따라
운정신도시, GTX 등 교통호재 잇따라
  • 이수룡 기자
  • 승인 2021.02.23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GTX-A노선 개통 예정 및 서울~문산 고속도로 개통 등으로 교통 호재

경기 파주시에 위치한 운정신도시가 뜨고 있다. GTX-A노선 개통 예정은 물론 고속도로 등이 개통하며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좋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퍼스트 조감도

GTX-A노선은 운정신도시를 출발해 화성 동탄신도시를 잇는 노선이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단 20분이면 이동 가능해진다. 경기연구원이 지난해 8월 펴낸 ‘경기도 대중교통 교통비용과 주택가격의 관계에 관한 연구(GTX 개통 효과를 중심으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GTX 3개 노선(A, B, C 노선) 개통 시 경기도 아파트값은 평균 12%(㎡당 50만원) 오르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또한, 운정신도시는 서울~문산 고속도로 개통 효과도 기대된다. 인근에 북고양 IC가 위치해 보다 편리하게 수도권 고속도로망 이용이 가능하다. '운정신도시~설문간 연결도로' 개통도 예정돼있다. 아울러 운정신도시는 계획도시로 조성돼 복지, 교육, 문화, 주민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부동산업계의 한 전문가는 “운정신도시의 집값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월세 수요자들은 최대 10년간 주거가 가능하고 임대료도 주변시세 대비 저렴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와 같은 상품도 눈여겨 봐야한다”고 말했다.

운정신도시에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포함해 신규 단지의 대규모 공급이 지속되고 있다. 그중 우미건설은 운정신도시 3지구 A-15블록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인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퍼스트’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8층, 총 846세대 규모다. 올해 8월 입주가 가능한 후분양 공급 단지로 빠르게 입주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다목적 실내 체육관, 피트니스 센터, 게스트하우스, 골프연습장 등을 비롯 작은 도서관, 국공립 어린이집, 세대창고 등을 갖추고 있다.

일반 분양단지도 계획돼 있다. 제일건설㈜은 운정신도시 3지구 A7블록과 A10블록에서 각각 신규 분양 단지를 선보인다. A7블록은 454세대 규모이며, A10블록은 671세대 규모다. 두 단지 모두 올해 상반기 분양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