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뉴스, 15종목 주간 주가 예측모델 공개
빅터뉴스, 15종목 주간 주가 예측모델 공개
  • 빅터뉴스
  • 승인 2021.02.22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고가 제시해 투자 참고 자료로 활용 가능…<코스피 15선_2월22일>

[편집자주] 주식시장이 얼핏 보기에는 제멋대로 움직이는 것 같아도 그 움직임을 장기간을 관찰하여 보면 일정한 폭을 기준으로 등락을 거듭하면서 추세 상향 내지는 추세 하향의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빅터뉴스는 주식시장의 이런 특성을 고려해 주식투자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각 종목의 예상고가와 예상저가를 주간단위로 제공하고자 한다.

종목 선정은 우선 시범적으로 국내 유가증권시장(코스피)과 코스닥시장에서 시가총액 상위 15개 종목을 추려 주간 예상고가와 예상저가를 제공한다. 투자자의 요구가 있을 경우 종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KOSPI 200 선물지수와 최근 해외선물 투자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E-mini S&P500 지수와 E-mini NASDAQ100 선물지수의 당일 예측치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주식시장에서 제공하는 어떤 예측모형은 일정한 오차를 갖는다. 빅터뉴스에서 제공하는 주가 예측치도 아주 정밀한 예측치는 될 수가 없으며 일정 부분 예측 오차를 내포하고 있으므로 투자자들은 이 점 감안해야 한다. 가령, 예측저가가 실제가격보다 높게 예측이 되었을 경우엔 예측고가도 그 부분만큼은 제시된 가격에서 빼주어야만 보다 실제 가격에 더 접근할 수가 있다.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또한 빅터뉴스에서 제공하는 주간 주가 예측치는 예상 고가와 예상 저가가 주초에 형성될지, 주말에 형성될 지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는다. 즉 시기에 대해서는 알려주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주초에 예상고가가 형성이 되면 주말에 예상저가에 도달할 때까지 투자자는 인내심을 발휘해 주말에 예상저가에 매수하여 그 다음 주로 포지션을 유지하여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빅터뉴스에서 제공하는 주가 예측치는 해당 주간 내에서의 예측치이며, 추세적인 상승이나 하락과는 상관이 없다. 투자자 여러분께서 이 점을 유념해 빅터뉴스에서 제공하는 예측치를 잘 활용하면 투자에 상당한 도움이 되리라 의심치 않는다.

빅터뉴스 코스피 15선

-삼성전자, LG화학, 현대차, 카카오, LG전자, 기아차, 셀트리온, 한화솔루션, 빅히트, SK이노베이션, NAVER, SK하이닉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SDI, 현대모비스

자료=빅터연구소 제공
자료=빅터연구소 제공
자료=빅터연구소 제공
자료=빅터연구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