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주간 게임 1위, 무료 '글로리2: 다크니스' VS 유료 '스쿨X: 학교에 지옥이 뚫렸다'

원스토어 제공, 주간 게임 순위
무료게임 1위, 글로리2: 다크니스 반응 싸늘
유료게임, 썸썸 편의점ㆍ기적의 분식집 10위권으로 재진입
2020-09-27 12:13:42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 마켓은 3곳이다. 글로벌 앱 마켓을 독점하고 있는 양대산맥으로 꼽히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수료는 30%로 최근 '플랫폼 수수료 갑질' 논란으로 국내외에서 30% 수수료 비율이 이슈가 되고 있다. 한편 국내 통신3사와 네이버가 각사의 개별서비스를 통합해 런칭한 '원스토어'는 5%의 수수료만 받고 있지만 시장점유율은 낮다. 국내 점유율 80%가 넘는 외국플랫폼에 맞서고 있는 국산플랫폼 '원스토어'의 앱 순위를 알아본다. 

그림=원스토어제공 '주간 게임순위'
그림=원스토어제공 '주간 게임순위(2020.9.19~2020.9.26)'

이번 주(2020.9.19~2020.9.26) 원스토어 무료게임 1순위는 '글로리2: 다크니스'가 차지했다. 이앱은 자동전투와 간편한 사냥, 영원한 사랑과 인연 시스템, 던전마다 배치된 강력한 BOSS, 군단의 단합과 명예를 건 전투, 다양한 성장 시스템, 개성 넘치는 코스튬 시스템을 장점으로 한다. 유저들은 "하지마세요 이게임 운영자관리아예안하고 버그 오류 엄청남" "버그가 많음 오픈한지 한달이 다되어 가는데 하루에 재접20번은 기본 ㅠ" "이겜 완전 렉 게임 입니다 하지마세요 3초마다 재접" 등 싸늘한 반응을 보였다.

2위는 전주에 9위에 머물렀던 '그랑삼국'이 차지했다. 유저들은 "잼나요~ㅎㅎㅎ 이미 사용했다고 나오네요ㅜ 아무나 쓸 수 있나요?ㅎㅎ" "게임 자체는 재미있습니다. 다만 운영이 미흡 합니다..." "이벤트도 괜찮고 할게 많아서 좋네요" "컨텐츠가 많아서 지루하지않고 재미있네요" 등 대부분 긍정적인 후기를 달았다. 

전주에 10순위 밖으로 밀려난 '아이러브커피N'이 다시 5위로 복귀했다. 일부 유저들은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으나 "유저와의 소통이 일절 없음. 과금유도 극도로 심함. 게임하는 내내 오류로 고통받음. 오류에 대한 개선의지가 없음" "자기들에게 불리한 오류들은 귀신같이 고치고, 유저들이 불편한 오류들은 방치하고 있음" 등 버그 수정에 대한 요구들이 많다. 

이번주 무료게임 10순에 안에는 롤플레잉 게임이 7개로 강세를 나타냈다. 시뮬레이션 게임은 2개(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아이러브커피N), 캐주얼 게임 1개(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10위 안에 들었다. 

유료게임 1순위는 '스쿨X: 학교에 지옥이 뚫렸다'가 차지했다. 이 앱은 인앱 구매가 전혀없는 Hull 3D 액션 플레이를 장점으로 한다. 유저들은 "그냥 1위떠서 받아봤고 별1점주고 삭제하려다 그래도 돈이 아까워 2시간 정도 진득하게 플레이해봤습니다. 드디어 방향성과 정체성을 알겠네요 무턱대고 지우지않은걸 천만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와.. 소울류 게임을 폰에서 할수있다니.. 일단 초반진행중인데 대작스멜이 나는듯ㅋㅋ 슬뷰도 진짜 재밌었는데ㅋㅋ 무기도 신선하고 진짜 뭔가 좀 좋은쪽으로 약빤(?) 게임인거 같아요 ㅋㅋ" "충격과 공포에 휩싸여 이제서야 리뷰 작성한다 지옥 난이도가 너무 높아 아직 엔딩을 보진못했지만 초신선하다 rpg는 rpg인데 이걸 뭐라 설명해야할지..." 등 게임에 대한 흥미보다는 게임 구성에 대한 후기를 많이 남겼다. 

'썸썸 편의점'과 '기적의 분식집'이 각각 2위와 6위를 차지하면서 10위권 안으로 재진입했다. 

2위는 'Om Nom Run 프리미엄'이 차지했다. 이 앱은 다양한 장애물을 회피하면 최종 목적지를 향해 달려가는 게임으로 12개의 챕터, 120개의 스테이지, 19개의 캐릭터, 다양한 미션을 특징으로 한다. 

3위를 차지한 '삼국지한말패업'은 중국 성도 용유천하 스튜디오가 개발한 턴제 전략SLG게임이다. 이 앱은 전통적인 고풍스러운 화풍, 손으로 편하게 즐길수 있는 정무관리 모드, 다양한 게임 컨텐츠, 정통적인 턴제 게임으로 전력성이 뛰어난 전투시스템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10위는 퍼즐게임인 '폴리라인 3D 프리미엄'이 차지했다. 조각을 움직여 퍼즐을 완성하는 게임으로 100개의 메인 레벨, VIP 아트 키트, 2가지 난이도 사용, 힌트 사용 등이 주요특징이다. "재미있고 랜덤게임도 있어 좋은데 단계가 170까지라 이틀이면 끝나서 아쉽습니다."라는 후기가 달렸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민생이 먼저다

22대 총선이 여소야대로 막을 내렸다. 총선 기간 내내 불어닥친 정권 심판론이 반영된 결과다. 선거 직후 언론들은 여당의 참패가 대통령의 부족한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