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주간 게임 1위, 무료 '드래곤빌리지M' VS 유료 '두들 갓 로켓 사이언티스트 프리미엄'

9월 3주차, 국산 앱마켓 플랫폼 '원스토어'의 앱 순위
2020-09-19 16:31:36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 마켓은 3곳이다. 글로벌 앱 마켓을 독점하고 있는 양대산맥으로 꼽히는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수료는 30%로 최근 '플랫폼 수수료 갑질' 논란으로 국내외에서 30% 수수료 비율이 이슈가 되고 있다. 한편 국내 통신3사와 네이버가 각사의 개별서비스를 통합해 런칭한 '원스토어'는 5%의 수수료만 받고 있지만 시장점유율은 낮다. 국내 점유율 80%가 넘는 외국플랫폼에 맞서고 있는 국산플랫폼 '원스토어'의 앱 순위를 알아본다. 

이번 주(2020.9.12~2020.9.18) 원스토어 무료게임 1순위는 지난 주에 5위에 머물렀던 '드래곤빌리지M'이 차지했다. 지난 주에 1위를 차지한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4위로 떨어졌다. 유료게임은 새로운 게임들이 10순위에 랭크됐다. 3주간 상위권을 차지했던 '썸썸 편의점' 시리즈도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출처=원스토어 '주간 게임순위'
출처=원스토어 '주간 게임순위(2020.9.'

◆ 무료게임 1순위 드래곤빌리지M,  "재밌다요"

지난주 무료게임 1순위는 '드래곤빌지리M'이 차지했다. 전 주에 1위를 차지한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4위에 머물렀다. ''드래곤빌지리M' 운영자들은 유저들의 댓글에 답글을 달면서 후기에 대한 감사와 지속적인 개선을 약속하고 있다. 반면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최악의 게임'이라는 후기에도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는다. 원스토어에서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달린 댓글은 총16개에 밖에 없으나 운영자의 답변은 전혀없다. 

'드래곤빌지리M'은 '매력적인 드래곤들'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 '다양한 콘텐츠'를 강조한다. "할만하네요" "3주년좋았어요 너무 하브로만 생각했나보네요 미안합니다" "드레곤 귀엽습니다! 꿀잼!" 등의 후기가 달렸다. 운영자들은 "100% 만족 시켜드릴 순 없지만 게임을 이용하시면서 더 좋아지실 수 있도록 더욱 더 최선을 다하는 드래곤빌리지M이 되겠습니다! " 등으로 유저들의 후기에 대응하고 있다.

 2위는 혼령사가 차지했다. 이앱은 전설 속 고대 영웅들을 혼령으로 부리는 혼령사들의 이야기를 주요 테마로 삼고 있다. 유저들은 "할만함 결제도함" "디펜스 게임중에 처음으로 마음에 드는데" "운영진분들도 운영 잘해주시고 완전 갓겜입니다. 다운받아서 꼭 해보세요..." 등의 긍정적 후기를 많이 남겼다.

 6위를 차지한 '탄성'에는 "좋네요 생각보다 지루하지않아요" "잘모르겠지만 재미있게 하고있읍니다" "전투력이 쑥쑥 ㅎㅎ잘올라요" 등의 후기가 달렸다. 다양한 월드 서버 콘텐츠에서 다른 캐릭터로 가문과 우열을 가려 보는 재미가 있다.

◆ 유료게임 1순위, 조합퍼즐게임 '두들 갓 로켓 사이언티스트 프리미엄'

유료게임 1순위는 '두들 갓 로켓 사이언티스트 프리미엄'이 차지했다. 이 앱은 조합 퍼즐 게임으로 '두들 갓 시리즈'의 또 다른 에피소드다. 퍼즐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조합법을 만들 수 있으며 인간과 과학을 주제로 초점을 맞춘 에피소드를 제공한다. 

2위는 '로보볼 프리미엄'이 차지했다. 퍼즐 게임으로 로보볼을 컨트롤하여 목표지점에 도달하는 게임을 물리학과 논리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9위를 차지한 '컷 더 로프 익스페리먼트 프리미엄'도 물리를 기본으로 한 퍼즐 게임이다. 

지난 주간 유료게임 순위에는 인간과 과학, 물리와 논리를 기반으로 한 게임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