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9 07:47 (금)
코로나19·BTS효과로 바디프랜드 네이버 검색량 급증
코로나19·BTS효과로 바디프랜드 네이버 검색량 급증
  • 정연수 기자
  • 승인 2020.05.12 1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버이날 954대 배송·설치 일일 기준 최고 기록 세워
올해 4~5월 네이버 검색량 작년대비 두배
방탄소년단 광고효과도 이번 호황에 한몫
사진=팬텀2COOL브레인(좌), 파라오S2COOL브레인(우) 제품 이미지. (제공 : 바디프랜드)
사진=팬텀2COOL브레인(좌), 파라오S2COOL브레인(우) 제품 이미지. (제공 :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지난 어버이날 하루 동안 총 954대의 안마의자를 배송·설치해 일일 기준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종전 기록은 작년 5월 29일의 739대였다.

5월은 어버이날이 있어 안마의자 업계 최대 대목이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어버이날 주문량을 소화하기 위해 사무직 직원뿐만 아니라 임원까지 300여명이 총출동해 배송·설치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호황을 가정의달이라는 계절적 요인 위에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됐던 소비심리의 보상과 건강에 대해 더욱 높아진 관심으로 설명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추세가 이어진다면 안마의자 업계 최초로 월 2만대 판매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네이버 데이터랩의 쇼핑인사이트로 최근 1년여(2019.4.1 ~ 2020.5.10) ‘바디프랜드’의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올해 4~5월 들어 ‘바디프랜드’ 검색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버이날 선물 검색량이 증가하는 4월 1일부터 어버이날 전날인 5월 7일까지 검색량이 전년대비 같은 기간 대비 거의 두배에 가까운 92.4% 증가한 것이다.

차트='바디프랜드' 네이버 검색량 추이
차트='바디프랜드' 네이버 검색량 추이

특히 지난달 19일 검색지수 100을 기록하며 가장 높은 검색량을 보였는데 바디프랜드의 새 모델인 방탄소년단 TV광고가 나간 직후로 방탄소년단 광고효과도 이번 호황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최근 한달(2020.4.10 ~ 2020.5.10.) 바디프랜드 제품 중 네이버 검색량이 가장 많은 모델은 바디프랜드팬텀2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바디프랜드팬텀2브레인, 바디프랜드엘리제, 바디프랜드아제라, 바디프랜드엘리자베스, 바디프랜드셀레네2, 바디프랜드파라오2 순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