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메뉴 연관어 1위 '케이크'... 누리꾼들 긍정감성 매우 높아

브랜드모델 남주혁 발탁… 상반기 중 TV 광고 온에어
SNS에서는 '맛있다', '행복', '여유' 등 긍정감성어 자주 언급
2019-05-16 18:15:31

투썸플레이스가 배우 남주혁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남주혁은 순수함과 남성미가 공존하는 이미지를 가진 배우로서 트렌디한 라이프와 유러피안 감성을 추구하는 투썸플레이스의 브랜드를 잘 표현해 줄 것이라고 판단했다. 모델 출신 배우라 본인만의 스타일과 멋을 지녀 투썸플레이스의 주 타깃층인 2535 여성에게 인기가 높은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7일 남주혁과 함께 광고 촬영을 진행했으며, 상반기 중 방영되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브랜드 모델로서의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트렌드가 가장 잘 반영되고 있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투썸플레이스'에 대한 누리꾼들의 인식을 조사했다. 


◇ 투썸플레이스 메뉴 언급량 1위 ‘케이크’

인스타그램에서는 ‘투썸플레이스’를 언급한 게시물이 점차 감소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년(2018.5.1.~2019.4.30.) 인스타그램에서 투썸플레이스가 언급된 게시물 수는 월평균 2만건 수준을 유지하다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지난 4월 가장 낮은 1만2696건 발생했다. 일시적으로 지난 12월 언급량이 급증했는데, 크리스마스 등 연말특수로 인한 요인으로 분석됐다.

누리꾼들은 투썸플레이스에 대해 지극히 높은 긍정감성 반응을 보였다. 투썸플레이스가 언급된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긍부정 감성어를 분석한 결과 긍정 감성어의 점유율은 72.2%로 매우 높게 집계됐다. 긍정감성어는 ▲좋다, ▲맛있다, ▲존맛탱, ▲행복, ▲여유 등이 자주 등장한 것으로 나타았다. 반면 부정 감성어 점유율은 9.9%에 불과했는데, ▲덥다, ▲춥다, ▲스트레스 등의 단어로 투썸플레이스에 대한 감성이 아닌, 날씨나 기분상태에 관한 감성어인 것으로 나타났다.

차트=인스타그램 '투썸플레이스' 감성어 분석
차트=인스타그램 '투썸플레이스' 감성어 분석

인스타그램에서 투썸플레이스의 메뉴 연관어로는 주로 케이크 등의 디저트 류가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게시물의 단어를 분석해본 결과 ▲케이크가 1년간 3만6789건의 게시물에서 등장하며 1위를 차지했고, 유의어인 ▲케익은 1만1516건에서 등장하며 5위에 올랐다. 이 밖에 케익류 디저트로 ▲티라미수가 8283건, ▲생크림케이크가 4614건, ▲크림슈 3557건에서 언급돼 투썸플레이스의 디저트 메뉴들이 인스타그래머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차트=인스타그램 투썸플레이스 메뉴 언급량 순위
차트=인스타그램 투썸플레이스 메뉴 언급량 순위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