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종이빨대' 전국 매장 적용

전국 1200여 매장서 26일부터
색상 선호도 조사 통해 ”흰색” 빨대로 최종 결정
빨대 없는 리드(컵 뚜껑)도 함께 도입
2018-11-27 08:25:08
ⓒ스타벅스에 도입된 '흰색 종이빨대'
ⓒ스타벅스에 도입된 '흰색 종이빨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본격적으로 종이빨대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9월부터 서울, 부산, 제주 지역 100개 매장에서 녹색과 흰색의 빨대를 사용한 고객 선호도 조사 및 종이빨대 내구성 강화를 위한 테스트를 위해 시범 운영을 진행한바 있다.

시범 운영기간 동안 진행했던 녹색과 흰색 종이빨대에 대한 고객 선호도 조사 결과, 흰색 종이 빨대(57%)가 녹색 종이빨대(43%)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전국 매장 확대시 적용되는 스타벅스 종이 빨대 색상은 흰색으로 최종 결정됐다.

종이 빨대 특성상 단점일 수 밖에 없는 내구성도 강화했다. 

오랫동안 음료에 담가져 있을 때 휘어지거나 구겨지는 등 불편하다는 지적과 관련 빨대 제작 단계에서 종이의 건조 방식 변경 및 기존 내부 한 면만 진행했던 코팅을 내·외부 모두 코팅으로 변경해 종이빨대의 내구성을 강화시켰다.

종이빨대 확대와 함께 빨대 없는 리드(컵 뚜껑)도 함께 도입된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아이스 라떼 등의 일반 얼음이 들어가는 음료에는 빨대 없는 리드가 제공되고, 블렌디드나 휘핑 크림 등이 얹어져 있는 음료에는 종이빨대를 제공한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취지에 따라 매장 내에 상시 비치해 둔 빨대와 스틱 등 일회용품은 모두 회수되고 필요한 고객의 요청 시에만 제공한다. 플라스틱 스틱도 모두 우드 스틱으로 변경된다. 12월 중순 중에는 9잔 이상 단체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는 일회용 포장 비닐을 대신하는 음료제공용 다회용 백이 도입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