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ETF 맛집 기행 시리즈 'ETF 찍먹' 인기몰이

2023-03-20 08:46:59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ETF 찍먹' 시리즈가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ETF 찍먹'은 'ETF의 요모조모를 찍어 먹어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실제, 국내 주요 운용사들의 ETF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한다. 지난 2월3일 KODEX편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TIGER, HANARO, KB STAR, ARIRANG, ACE, SOL, KOSEF 등 모두 8편이 공개됐다.

'ETF 찍먹'에 출연한 전문가들은 각 운용사에서 ETF 조직을 이끌고 있는 본부장급 인력이다. 프로그램 진행은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에서 ETP전략팀을 이끌고 있는 전균 팀장이 맡았다. 진행자와 패널을 모두 전문가로 선정해 내용에 깊이를 더했다. 전균 팀장은 '지난 22년말 기준 국내에 상장된 ETF 종목은 600개가 넘고, 자산 규모도 80조원에 이른다'고 말하며 '많은 투자자들이 참여하는 시장인 만큼 제대로 된 정보를 드리기 위해 ETF 찍먹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출연한 본부장들은 '올해 유망한 투자 테마'를 제시하고 이를 성공적인 투자로 이어가기 위한 'ETF 투자전략'을 소개했다. 삼성자산운용의 최창규 본부장은 올해가 토끼해인 것을 감안해 RABBIT이라는 단어로 유망 테마를 제안했다. RABBIT은 Renewable(신재생), AI(인공지능), Bond(채권), Beyond(일상회복), Income(인컴), Tech+Politics(기술정치학) 등 6가지 투자 테마의 알파벳 첫 글자를 따서 만든 것이다. 

한편, 모든 전문가들이 공통적으로 제시한 올해 유망 자산은 '채권'이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이경준 본부장은 '양적긴축시대에는 채권을 핵심자산으로 가져가야 한다'고 강조했고, NH아문디자산운용의 김현빈 본부장은 '채권형 ETF를 활용해 금리 변동을 수익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연금계좌를 활용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공통적으로 나왔다. 'ETF 찍먹' 시리즈는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삼성증권 POP'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KT&G,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선임

KT&G가 28일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3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선임됐다.방 사장은 주주청구에 따라 소수 주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