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운용 전략' 비대면 세미나

2023-03-15 11:18:30

삼성증권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와 상품'을 주제로 한 연금세미나를 오는 16일 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연금세미나는 디폴트옵션 시행 이후 퇴직연금제도 운영에 고민이 많은 법인 담당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1부는 삼성증권 연금전략팀 홍정아 노무사가 '디폴트옵션 제도'를 주제로 각 법인의 제반 필요사항에 대해 종합적으로 설명할 예정이고, 2부는 삼성증권 연금전략팀 김태훈 수석이 '디폴트옵션 상품'을 주제로 상품 설명 및 운용전략을 공유하며 Q&A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비대면 연금세미나에 참여를 원하는 법인은 삼성증권의 담당RM을 통해 이날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지난 3월 10일에 같은 내용으로 진행된 오프라인 연금세미나에는 100여명의 법인 담당자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할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다.

또한 삼성증권은 디폴트옵션 상품 지정 프로세스를 전면 오픈한다. 삼성증권 DC/IRP 가입자는 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mPOP) 및 지점에서 디폴트옵션 상품 지정 프로세스 또는 직접 매수로 삼성증권이 구성한 7개의 디폴트옵션 상품을 운영할 수 있다. 시황에 따라 단기에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닌 장기간 꾸준히 수익이 기대되는 포트폴리오의 형태로서, 가입자의 성향에 따른 7개의 상품 모두 2개 이상의 상품이 결합된 포트폴리오다. 개별 상품의 변동성을 줄이고 각 상품별 장점과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적의 조합을 구성했고, 가입자가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장기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Passive 운용전략의 상품을 활용하여 보수를 최소화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 시행에 맞춰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진행 중인 이벤트는 총 세 가지로, 첫 번째는 퇴직연금 DC형/IRP(개인형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퇴직연금계좌의 주소/휴대폰번호/이메일주소 중 한 가지와 투자자정보확인서를 등록 또는 재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증권 IRP 기존·신규 고객 중 2022년 12월 4일 이전 입금 내역이 없는 기존 고객 또는 2022년 12월 5일 이후 삼성증권IRP를 신규 개설하고 최초 입금 전 고객을 대상으로, 디폴트옵션상품을 사전 지정한 고객을 추첨하여 1천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다음으로 삼성증권 IRP 고객이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을 100만원 이상 사전지정 방법을 통한 순매수 또는 직접 순매수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는 행사도 진행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