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19기, 성황리에 활동 마쳐

2022-11-17 09:36:36

대우건설은 지난 11일 해단식과 함께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19기’ 공식 활동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이하 대대홍)는 국내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홍보 활동 및 건설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대우건설의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2022년 19기로 선발된 대대홍은 엔데믹 전환에 따라 온·오프라인 융합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총 30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대대홍 19기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대학가 소상공인들을 위해 점포 환경을 개선하고, 대우건설 대표 캐릭터인 ‘정대우’의 유튜브 콘텐츠를 직접 기획, 제작하는 등 관련 활동을 전개해 왔다. 대대홍 활동의 모든 과정 및 결과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여러 SNS 채널을 통해 홍보됐으며, 현재까지 생산된 약 3500건의 콘텐츠가 83만여 건 이상의 조회ㆍ공감 수를 기록했다.

특히 대대홍 19기가 기획 및 운영 전반을 도맡은 ‘정대우 팝업 스토어’는 대우건설 대표 캐릭터의 생일 카페 콘셉트로 기획되어 성황리에 종료됐다. 본 행사는 MZ 세대의 핫 플레이스인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프로젝트 렌트’ 6호점에서 12일간 진행됐으며, 총 관람객 수 약 2600명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대대홍 19기 이아연 활동자는 “대대홍 활동 전후로 많은 것이 바뀌었다”면서 “힘든 때도 있었지만 그만큼 배운 점이 많고 소중한 인연들 역시 얻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대대홍은 2009년 창단한 건설업계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로 올해 14년째를 맞이한 장수 프로그램이다. 2022년까지 총 19기수, 766명의 수료자를 배출하며 ▲이웃사랑 희망의 집 고치기 ▲집배원 쉼터 환경개선 인테리어 ▲마음을 잇는 마음대교 캠페인 ▲플로깅 투게더 캠페인 등 의미 있는 대외활동을 펼쳐 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