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지능형 스마트 계측기술 공동개발' 업무협약
롯데건설, '지능형 스마트 계측기술 공동개발' 업무협약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2.09.30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중 지오코리아이엔지 대표, 주영수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장(가운데), 배영민 엠와이씨앤엠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이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지난 28일 지오코리아 이엔지, 엠와이씨앤엠과 현장 안전 강화를 위한 '지능형 스마트 계측기술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롯데건설 주영수 전략기획부문장과 지오코리아 이엔지 이강중 대표이사, 엠와이씨앤엠 배영민 대표이사 등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차세대 IoT 통신망을 적용한 스마트 계측기술 개발, 데이터 보정기술 고도화, AI,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능형 위험 예측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롯데건설과 함께 지오코리아 이엔지는 차세대 스마트 계측 장비의 제조 및 개발, 엠와이씨앤엠은 스마트 계측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및 현장 운용·유지관리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스마트 계측기술을 올해 6월부터 현장에서 시범 운영하며 계측 신뢰도를 검증했다. 이 기술을 전 현장에 적용해 지능형 위험 예측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IoT(사물인터넷)를 활용하는 원천기술을 현장 투입 자원에 확대 적용해 건설현장의 안전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