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체크메이트’ 오는 14일까지 접수

2022-08-01 15:12:39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오는 14일까지 허위정보 예방 활동을 위한 대학생 홍보대사 ‘체크메이트’ 3기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영상팀과 SNS팀으로 ‘체크메이트’로 선정된 대학생 홍보대사는 미디어 환경에서 신뢰성 있는 정보가 생산·유통될 수 있도록 허위정보 예방 콘텐츠를 제작하고 캠페인을 기획·운영한다.

대학생 홍보대사는 소정의 콘텐츠 제작비를 지원받고, 팀 미션 결과에 따라 우수 콘텐츠 제작팀은 이사장상과 시상금을 수상하며 ▲ 방송·언론인 멘토링 제공, ▲ 수료자 전원 수료증 지급, ▲ 캐릭터 굿즈 증정 등 혜택을 받게 된다. 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을 갖춘 대학(원)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2-3인 팀으로 지원 가능하며 서류 및 면접을 통해 선발된 3기는 오는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한편, 지난해 처음 출범한 대학생 홍보대사는 허위정보 예방 캐릭터와 정보 확인 실천 서명 캠페인을 기획해 국민에게 허위정보 예방법을 쉽게 알리는 데 노력해왔으며, 3기부터는 정보 확인의 중요성을 더 강조하기 위해 ‘체크메이트’라는 명칭으로 개편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