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정몽구재단,?2022 온드림 아티스트 시리즈

2022-07-26 09:09:07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오는 8월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에서 재단의 지원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영 아티스트를 위한 무대인 '2022 온드림 아티스트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첫 선보이는 ‘온드림 아티스트 시리즈’는 국내외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문화예술 인재를 초청하는 일련의 리사이틀 시리즈이다. 

올해 시리즈의 오프닝을 열게 될 세 명의 젊은 음악가는 피아니스트 김송현, 바이올리니스트 위재원, 플루티스트 한희원이다. 
 
피아니스트 김송현은 2016년 예원학교 재학 중 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으며 뉴잉글랜드 음악원에 재학중인 현재까지 재단과의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2020년 제12회 신한음악상에서 만장일치로 피아노 부문 대상을 받았으며 영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시카고 국제 음악 콩쿠르 등에도 입상, 국제적인 경력을 쌓아가고 있다. 8월 9일, 온드림 아티스트 첫 리사이틀 순서로 슈만과 라흐마니노프, 바르톡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8월 11일에 무대에 오를 바이올리니스트 위재원은 2022 워싱턴 국제 콩쿠르 1위 및 청중상 수상, 2022 어빙 클라인 콩쿠르 준우승 및 현대곡 최고연주상 수상, 2021 제오르제 에네스쿠 국제 콩쿠르 바이올린부문 준우승과 iPalpiti 특별상 수상 등 세계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15년 서울예술고등학교 재학 당시 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으며 줄리어드를 거쳐 현재 뉴잉글랜드 음악원 전문 연주자 과정에 재학 중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모차르트 바이올린 소나타 A장조와 스트라빈스키의 디베르티멘토를 비롯한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그만의 기교와 음악을 아낌없이 들려줄 예정이다.
 
마지막 주자로서 8월 12일 공연을 이어갈 플루티스트 한희원은 2017년 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 중 만16세에 모차르테움 국립음대 학사과정을 최연소 입학 및 최연소 조기졸업하였다. 성정전국음악콩쿠르, 이화경향음악콩쿠르 등 국내 유수의 콩쿠르에서 1위에 입상했으며 막상스 라뤼 국제 플루트 콩쿠르, 클루지 국제 음악 콩쿠르 등 국제무대에서도 기량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온드림 아티스트 시리즈에서는 오페라를 원작으로 한 판타지 곡들과 화려한 레퍼토리들로 구성돼 보다 익숙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객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특별히 플루티스트 한희원과 호흡을 맞추게 된 피아니스트 이재영 또한 서울대학교 재학 시절 재단 장학생으로 지원을 받은 바 있는 자랑스런 재단의 펠로들 중 한 사람이다. 2021 제72회 프라하 봄 국제 음악 콩쿠르 피아노 부문 2위를 수상했으며 현재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에서 수학중이다. 

'2022 온드림 아티스트 시리즈'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에서 전석 초대로 진행하는 무료 공연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KT&G,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선임

KT&G가 28일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3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선임됐다.방 사장은 주주청구에 따라 소수 주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