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태블릿 전용 '엠팝 탭' 출시
삼성증권, 태블릿 전용 '엠팝 탭' 출시
  • 이재영 기자
  • 승인 2022.05.26 09: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은 태블릿 전용 앱 엠팝 탭(mPOP Tab)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태블릿 전용 엠팝 탭은 기존 모바일 앱 엠팝(mPOP)과 관심종목 등이 연동 돼, 사용자 경험을 더 큰 화면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앱 대비 넓은 차트 영역을 제공해 보조지표 등을 다양하게 추가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주문 전용 키패드가 태블릿 화면 내 우측 하단에 배치돼, 빠르게 주문 입력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태블릿 앱 출시로 정보 탐색과 트레이딩을 동시에 같은 화면에 띄울 수 있게 돼, 모바일에서처럼 화면을 전환하지 않고 연속성있게 거래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특정 종목을 거래할때 관련 종목의 공시, 주요 일정 등을 트레이딩과 동시에 조회할 수 있다.

삼성증권이 5월 출시한 '엠팝탭'은 태블릿 전용 UI를 적용했으며 국내주식 뿐 아니라, 해외주식, 그리고 미국주식 주간거래 모두 지원이 가능해졌다. 특히, 늘어나고 있는 서학개미의 투자 편의성을 위해 해외주식 전반에 대해 모바일 앱과 동일한 환경에서의 트레이딩을 가능케했으며, 미국주식의 경우 본장이 늦은 저녁시간임을 감안해, 다크모드로 변경 가능할 수 있게끔 설정해 투자자들의 편의를 제고했다. 또한, 트레이딩용에 국한되어있는 국내 출시 태블릿용 증권 앱과는 달리, 삼성증권의 엠팝탭의 경우, 투자정보, 자산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