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군장병 디지털증명서 도입 업무협약

2022-04-01 14:32:31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1일 IBK기업은행, 군인공제회C&C, 금융결제원, 라온화이트햇과 금융권 군장병 디지털증명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오는 6월 중 현역병사 전용상품인 ‘KB장병내일준비적금’의 가입절차를 개선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신원인증(DID) 기술을 활용해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의 디지털인증서를 발급받아 KB스타뱅킹 또는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한 비대면 가입이 가능하게 된다.

KB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이 시행되면 병사는 스마트폰 사용 여건이 보장되는 부대 안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한 휴가 제한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직접 가입할 수 있다. 훈련소에서 비대면 가입할 경우에는 전체 복무기간동안 적금 납입이 가능해진다.

‘KB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병역의무이행자의 전역 후 목돈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국방부, 경찰청, 소방청 등 복무기관이 마련한 대표 정책금융 상품이다. 최고 연 5.5%의 비과세 적금으로 국가예산으로 지급되는 1% 이자지원금 및 사회복귀지원금 등 많은 혜택을 담고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기가찰 노릇" vs "거짓 선동"

대통령 비서실장 인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그 과정에서 '비선 개입 의혹'이 불거지면서 정치권에 파장이 일고 있다. 대통령실 공식 라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