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22년 다문화기관‧단체 우수 프로그램 지원사업’ 실시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22년 다문화기관‧단체 우수 프로그램 지원사업’ 실시
  • 이재영 기자
  • 승인 2022.03.15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2년 다문화기관ㆍ단체 우수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다문화가족 맞춤형 프로그램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13년부터 지원해온 사업으로, 올해는 ▲가족관계 증진 ▲자립 역량 강화 ▲지속가능 교육 ▲인식개선 활동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공모해 총 3000만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전국 가족센터를 비롯해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복지기관 중 프로그램 참여자의 50% 이상이 다문화가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면 신청 가능하다. 이달 31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기관회원’으로 온라인 신청서 작성 및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사업계획서 심사를 통해 총 10개 기관에 최대 300만원의 사업비를 각각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4월 중 재단과 사업수행 협약을 맺고 5월부터 사업을 수행하면 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을 위한 참신하고 의미있는 사업들이 폭넓게 운영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지원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