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도내 39개 중학교에 스포츠강사 배치

창의적 체험활동 학교스포츠클럽 시간 운영 담당
장봉현 기자 2024-03-26 13:15:57
전남교육청은 도내 39개 중학교에 창의적 체험활동 내 학교스포츠클럽 시간 운영을 담당할 스포츠강사 138명을 배치했다. 전남교육청 청사 전경.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전남교육청은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도내 39개 중학교에 스포츠강사 138명을 배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들 스포츠강사는 도내 중학교 가운데 20학급 이상 이거나, 창의적 체험활동 내 학교스포츠클럽 시간을 체육수업에 포함시켜 체육 교사 수업 평균 시수가 18시간 이상인 학교에서 운영된다.

이번 스포츠강사 배치는 학기별 운영비를 조기 집행해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을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것과 함께 학생들의 신체활동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교육청은 이와 함께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기지개(氣知開)프로젝트 ▲마을단위 학생스포츠클럽 ▲지역 기반 학생스포츠클럽 ▲365+체육온 활동 ▲교육지원청별 주말 리그전 등에 56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스포츠강사 배치는 학교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운영에 보탬이 될 것”이라며 “스포츠클럽 담당교사 및 스포츠강사 역량강화 연수 운영, 학교스포츠클럽 현장 지원단 운영 등을 통해 내실 있는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