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우주항공 전문 해설사 양성

고흥 거주 60세 미만 이메일·우편으로 신청
장봉현 기자 2024-02-25 18:42:23
고흥군이 차별화된 우주항공 전문 해설을 제공하는 ‘우주항공 해설사’ 양성에 나선다. 지난해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누리호가 3차 발사 모습. 사진=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차별화된 우주항공 전문 해설을 제공하는 ‘우주항공 해설사’를 양성한다고 25일 밝혔다.

우주항공 해설사는 우주항공 관련 시설이 집적된 고흥군에서 기획한 시책으로, 오는 5월 개최하는 고흥 우주항공축제 등 어려운 우주 관련 이야기를 관광객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모집 대상은 고흥에 주소를 두거나 직장이 고흥인 60세 미만으로, 지역관광에 소양이 있으며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하고 건강에 문제가 없으면 된다.

접수 기한은 오는 3월 8일까지로 이메일과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우주항공이나 과학 관련학과 전공자나 경력자는 우대하며,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교육생은 우주항공 관련 교육과 해설사 소양 교육 30시간을 이수한 이후 최종 평가를 통과하면 고흥 우주항공해설사로 활동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인터넷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고흥은 국내 유일 우주발사대가 있는 나로우주센터가 위치하며,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지정, 우주발사체 클러스터 지정으로 관련 산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예정”이라며 “트렌드에 맞는 전문 해설 및 우주항공 여행상품 개발로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