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내실·협업 통한 경쟁력 강화"

이재영 기자 2024-01-02 11:31:16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내실 다지기'와 '협업’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주문했다. 사진=하나금융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내실 다지기'와 '협업’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주문했다. 

함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내실을 다지고 협업을 강화하여, 이해관계자와 상생하는 진정성 있는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함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1991년 은행 설립이래 수많은 위기와 역경을 이겨내며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며 “올 한 해도 엄격한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하에, 내실과 협업을 기반으로 업의 경쟁력과 글로벌 위상을 강화하고, 신영토 확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금리 상승은 우리가 결정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선 일이었지만, 고금리로 고통받는 많은 이들에게는 이러한 금리체계가 정당하고 합리적인가에 대한 불신을 넘어 분노를 일으키게 된다”며 “손님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우리의 진심이 잘 전달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투명하고 합리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함 회장은 “변동성의 심화, 불확실성의 증대로 예측이 불가능한, 그러나 완전히 새로울 미래가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다”며 “우리는 모두에게 진심을 다하고, 다같이 나누고, 희망을 더하며, 함께하는 착한 금융을 통해 슬기롭게 극복하여, 그룹의 새로운 백년을 위한 토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