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농수산물 수출개척단 중국시장 공략 나서

중국시장 수출개척단 3개 도시 방문
장봉현 기자 2023-09-12 18:29:22
고흥군은 12일 공영민 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고흥군 농수산물 중국시장 수출개척단’출정식을 갖고 중국 방문길에 올랐다. 사진=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12일 공영민 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고흥군 농수산물 중국시장 수출개척단’출정식을 갖고 중국 방문길에 올랐다.

농수산물 중국시장 수출개척단은 지난해 11월 국회에서 열린 대한민국 김밥 포럼에서 공영민 군수가 선포한 ‘고흥 음식 세계화’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중국의 웨이하이와 원저우, 2개 도시에서 현지 바이어 면담과 다양한 홍보 프로모션을 통해 고흥 농수산물을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협약도 할 예정이다.

웨이하이에서는 고흥 김의 안정적인 해외 판로구축을 위해 중국 산둥성의 대형 수출업체 바이어와 면담을 통해 구체적 수출 방안을 모색한다.

원저우시에서는 바이어와 원저우시 어우하이구청장 면담과 ‘고흥의 날’을 개최해 고흥 유자, 석류, 김 등 시식 행사 등으로 현지인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공영민 군수는 “농수산물 수출개척단은 고흥산 식재료의 우수성을 중국에 알려 실제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흥 농수산물의 세계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프랑스,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오로지 특검만이 정답"

최근 검찰 고위 간부 인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의혹'에 대한 수사 라인이 물갈이된 것을 두고 '방탄용'이라는 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