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수소 발전 사업 가속화

SK E&S-SK 플러그 하이버스와 혼소발전 실증 업무협약
"온실가스 배출량 획기적 감축과 수소경제 활성화 기여"
신진호 기자 2023-08-18 16:25:42
한국남부발전이 SK E&S, SK 플러그 하이버스(Plug Hyverse)와 수소 혼소발전 실증 및 청정수소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본 협약을 통해 각사는 ▲수소 혼소발전 실증사업 관련 수소 도입 ▲글로벌 청정수소 사업 협력 모델 발굴 ▲국내 청정수소 보급 확대 및 수소 생태계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권형균 SK E&S 수소부문장과 심재원 한국남부발전 기술안전부사장, 이황균 SK 플러그 하이버스 대표이사(왼쪽부터)가 1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과 혼소발전 실증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남부발전소 제공

또한 각 사는 글로벌 청정수소 사업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함으로써 국내 온실가스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감축하고 수소경제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권형균 SK E&S 부문장은 “SK E&S의 청정수소 생태계 구축 노력은 탄소배출 감축은 물론 국내 청정에너지 신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남부발전과 함께 다가올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재원 부사장은 “이번 협약식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시작점이자 청정수소 보급 확대와 관련 사업 모델을 구체화함에 있어 남부발전과 SK E&S, SK Plug Hyverse의 역량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각사의 확고한 정책 이행 의지, 설비 운영 노하우 그리고 수년간 축적해 온 선진 기술력이 함께 어우러져 수소발전 생태계 기반 마련에 앞장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