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안전이 최고의 가치”
2025-09-04

이번 대회는 정부의 ‘안전과 책임 기반의 AI 기본사회 실현‘ 국정과제에 부응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최신 보안 트렌드를 반영하여 AI 보안, 개인정보 보호 등 다양한 분야의 문제를 CTF(Capture The Flag) 방식으로 출제해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검증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참가 대상은 부산·울산·경남 지역 소재 청소년 및 대학생(대학원생 포함)으로,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다. 팀원 중 1명 이상이 해당 지역 출신이면 타 지역 학생도 팀원으로 참여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오는 19일까지 한국남부발전 홈페이지 내 팝업창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팀들은 10월 15일 ’부산시 사이버보안 컨퍼런스‘의 부대행사로 열리는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 대회 후 현장에서 시상식이 진행되며, 총 6팀에 부산광역시장상을 비롯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남부발전 정보보안실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단순한 경쟁을 넘어, 지역의 사이버보안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래 인재를 발굴하는 의미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AI 시대를 이끌어갈 젊은 보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