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영월빛드림본부 현장 점검 실시

서성재 부사장, 현장 방문해 설비 점검 및 직원 격려
김동욱 기자 2025-08-05 17:36:25
한국남부발전은 서성재 기술안전부사장이 지난 4일 영월빛드림본부를 찾아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안전 관리를 점검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서성재 기술안전부사장이 지난 4일 영월빛드림본부를 찾아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안전 관리를 점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전력 생산의 최전선인 발전소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전력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서 부사장은 발전기 터빈, 보일러 등 핵심 발전 설비를 둘러보며 설비의 정상 가동 여부와 안전 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했다. 이 자리에서 서 부사장은 “안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고의 가치”라고 강조하면서 무사고 운영의 중요성을 거듭 당부했다.

이날 서 부사장은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본 준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특별 강연을 진행하고 "우리의 모든 업무와 안전은 작은 원칙을 지키는 데서부터 시작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연 후 발전소 현장 협력사들을 방문해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상생 협력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서 부사장은 “안정적인 전력 공급은 우리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임무이자 국민과의 약속”이라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전력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특히 안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고의 가치임을 명심해달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