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광산구민상’ 후보자 공모

나눔·봉사 등 10개 부문8월 14일까지 추천받아
최창봉 기자 2025-07-22 16:40:17
광주시 광산구가 지역사회 발전, 상생공동체 실현에 앞장선 제34회 ‘광산구민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나눔·봉사 ▲효행·복지 ▲자치공동체 ▲문화·예술·체육 ▲학술·교육 ▲지역경제 ▲노사상생 ▲산업기술 ▲인권증진 ▲안전·환경까지 총 10개 부문에서 공적을 세운 시민 등을 대상으로 한다.

광산구에서 태어났거나 3년 이상 살고 있는 주민,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사업장 소재지가 광산구인 직장에 다니거나 활동 실적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주민 30명 이상 추천이나 부서(동)장, 기관‧단체장 추천으로 후보자가 될 수 있다.

후보자 추천 방법은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명함판 사진 2매와 함께 작품, 사진, 인쇄물 등 공적을 증명하는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공적조서 등 추천에 필요한 서류는 광산구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서류 제출은 방문 또는 우편으로 광산구 행정지원과에 하거나 전자우편으로 가능하다.

추천서는 8월 14일 오후 6시까지 접수받고, 광산구민상 시상은 제34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한다.

광산구는 ‘광산구민상’의 신뢰성과 권위 정립을 위해 추천된 후보자들의 공적을 광산구 누리집에 공개해 의견을 받는 주민 검증, 현지 실사, 심사위원회 심사 등 3단계 검증 체계를 운영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목포시, 전략회의 숙의 강화

목포시가 시정에 대한 숙의를 강화하는 전략회의를 신규 개설 운영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전략회의는 지난 1일 부임한 목포시장 권한대행 조석훈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