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 초청 청렴특강 개최

김동욱 기자 2025-07-09 17:44:49
한국남부발전은 9일 본사 대강당에서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 재판관을 초청해 청렴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9일 본사 대강당에서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 재판관을 초청해 청렴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 법의 정신으로 다시 생각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공공기관의 투명성과 청렴 의식을 높이고,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강의에서 문 전 재판관은 “공직자는 국민관점에서 평가를 받기 때문에 무엇보다 청렴해야한다”며 “신뢰는 이루기는 힘들어도 무너지는 것은 잠깐이다”라고 역설했다. 또한 그는 “국제투명성기구 부패인식지수에 2024년 기준 우리나라가 30위임을 언급하며 대한민국이 청렴하면 더 성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남부발전 김명수 상임감사위원은 “청렴은 업무 수행의 기준이자, 조직의 지속 가능성을 담보하는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공직윤리를 강화하는 다양한 청렴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장흥 물축제 오는 26일 개막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오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장흥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열린다.‘장흥은 지금 즐거움이 콸콸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