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산불 피해지역 나무 기부 캠페인 전개

이재영 기자 2025-06-05 17:28:24
KB국민카드는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묘목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KB Pay 앱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리(KB국민카드 통합 포인트)를 별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고객들의 참여로 모인 포인트는 KB국민카드의 기부금 3억원과 함께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의 숲 복원을 위해 식재할 묘목을 생산하고 키우는데 지원된다.

묘목은 지난해 경기도 이천시에 조성한 KB국민카드 조이풀(JOYFUL) 스마트온실에서 생산된다. 이 시설은 산불 등 대규모 재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조성된 600평 규모의 첨단 식물 생산시설로, 연간 100만 그루 이상의 묘목 생산이 가능하다.

식재할 묘목은 탄소 흡수량이 높고 성장속도가 빠른 속성수, 꿀벌의 채밀량이 높은 밀원수종으로 산불 피해지역의 빠른 산림회복에 기여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고객의 소중한 포인트로 산불 피해지역을 다시 푸른 숲으로 만드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이번 캠페인에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올해 경북 및 경남 지역 산불 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묘목 2만 그루를 기부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1만 1000그루의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고, 6000본의 멸종위기식물을 생산하였으며, 3만 2500제곱미터 면적의 자생지에 6500그루를 조성하는 등 생태 복원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3년 강원도 홍천 지역에 첫 밀원숲을 조성한 데 이어, 지난해부터는 경상북도 울진군 산불피해지역에 총 10헥타르 규모의 두 번째 밀원숲을 조성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놀라운 인도네시아 커피의 향미

커피 테이스팅(Tasting)에서 최고의 적(敵)은 선입관이다. 향미(Flavor) 평가를 망치는 것은 물론 커피 생산국의 이미지를 안 좋게 고착화시키기 때문이다.6

담양쌀, 2년 연속 프랑스 수출

담양군의 대표 농산물 ‘담양쌀’이 2년 연속 프랑스 수출길에 올랐다. 담양군은 담양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함께 지난 4일 봉산면 담양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