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김준동 사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김동욱 기자 2025-05-14 16:22:06
한국남부발전 김준동 사장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김준동 사장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함께하자’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고 있는 본 릴레이 캠페인은 인구 감소 및 인구구조 변화 등 당면한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사장은 “저출생 등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제도적인 보완뿐만이 아니라 인식개선도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출산, 육아에 도움이 되는 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직장내 분위기 조성은 물론 나아가 협력사, 지역사회 등 대외적으로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다음 캠페인 주자로 KOTRA 강경성 사장을 지목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전직원 대상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 육아휴직 충원기준 마련, ▲ 맞춤형 난임휴가제도 개선, ▲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사용대상·기간 확대, ▲ 직장어린이집 협력사 개방 등 저출생 극복을 위한 과제를 발굴, 추진 중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남도, 체감형 복지 실현 '속도'

전남도는 지역사회서비스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을 찾아 프로그램 운영상황을 점검, 체감형 복지 실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역사회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