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계열사,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1위

김동욱 기자 2025-05-09 17:40:43
호반그룹이 운영하는 리솜리조트, 아브뉴프랑, 삼성금거래소가 ‘2025 브랜드 고객만족도 대상’에서 각 부문별 1위를 수상했다. 사진=박재신 아브뉴프랑 사업부문장(왼쪽), 최은주 삼성금거래소 대표이사(가운데), 강신주 호반호텔앤리조트 리조트부문대표가 수상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그룹이 고객 중심의 경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호반그룹이 운영하는 리솜리조트, 아브뉴프랑, 삼성금거래소가 지난 8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각 부문별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 ‘BCLI(Brand Consu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매년 각 부문의 우수 브랜드를 선정 및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

이번 평가는 지난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최근 1년 이내 해당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 62만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와 일대일 전화설문이 진행됐다. 호반그룹의 3개 계열사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조사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리솜리조트는 리조트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리솜리조트는 제천, 안면도, 덕산, 제주에 지점을 두고 있는 테마형 리조트다. 각 지점별 특별한 테마를 가진 식음, 문화, 휴양 등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어 가는 곳마다 색다른 즐거움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다. 특히, 리조트마다 체험 액티비티인 리오(RE:O, Refreshing Entertainment Organizer)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리오는 웰니스, 문화, 생태환경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리솜만의 차별화된 가치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호반프라퍼티가 운영하는 아브뉴프랑은 복합쇼핑몰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아브뉴프랑은 판교, 광교, 광명 등에 지점을 둔 프리미엄 복합문화공간으로 쾌적한 공간, 풍부한 문화·여가시설, 엄선된 국내외 브랜드를 제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한 상권과 입지를 갖춰 전시, 팝업, 플리마켓, 환경행사 등 지역 내 커뮤니티 공간의 역할을 하고, 매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청년 과 사회적 기업들을 위해 아브뉴프랑 공간을 무료로 대관하고 있다.

삼성금거래소는 호반프라퍼티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금거래 전문 기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금거래소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금뿐만 아니라 청화금, 팔라듐 등 다양한 산업용 원자재 유통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주얼리 브랜드 ‘쉐레(CHÈRET)’를 운영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로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은 “호반그룹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고 기대에 부응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