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우유속에’ 가공유 3종 설탕 무첨가 리뉴얼 출시
2025-05-07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파머스 마켓’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시몬스 침대는 지난 4월 24일부터 27일, 5월 1일부터 6일까지 2주간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이자 ESG 산실인 ‘시몬스 테라스’에서 파머스 마켓을 진행했다. 행사가 열린 총 10일간 시몬스 테라스는 수많은 인파들로 북적였고, 누적 방문객 수 1만 1000여 명, 부스 매출은 6000만원을 기록했다.
파머스 마켓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시작됐다. 그간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뿐만 아니라 이천 농가의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며 명실상부 이천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열린 이번 파머스 마켓에는 ▲오건농장(토마토) ▲온방(수제요거트·치즈) ▲라우딸기(딸기·딸기잼) ▲버섯엔(표고버섯) ▲이천쌀강정(쌀강정·뻥튀기) ▲이천시4-H연합회(다육식물·쌀·유러피안샐러드·참기름·들기름) 등 6곳의 지역 농가가 참여해 이천에서 직접 수확한 신선한 농·특산물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인 농심과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몽클로스도 함께해 소셜라이징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농심 부스에서 마련한 신라면 툼바 제공 이벤트와 몽클로스의 꽝 없는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 행렬이 이어지며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시몬스는 마켓 준비 과정에서 참여 품목을 중복되지 않게 해 업체들을 배려하는 동시에 방문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시몬스는 이와 함께 집기 제작부터 부스 설치, 디스플레이 등 판매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을 제공했고, 일정 금액의 농·특산물까지 선구매해 참여 농가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이번 파머스 마켓에는 시몬스 임직원들이 기부한 소장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도 마련돼 지속가능한 미래와 지역상생에 대한 진정성을 드러냈다. 업사이클링 부스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은 향후 이천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9월 열린 파머스 마켓의 업사이클링 부스 수익금 전액(1천만 원) 역시 지역사회 청년들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이밖에 이천 소재의 한국국제예술학교(KISA)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연주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연주와 퍼포먼스 공연, 어린이 고객을 위한 솜사탕 선물 증정 이벤트가 마련돼 활기를 더했다. 또한 핫플 카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에서는 팥빙수와 신규 음료 메뉴 등 풍성한 먹거리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시몬스 관계자는 “이번 파머스 마켓은 지역 농가와 방문객, 그리고 시몬스 임직원 모두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지역 상생의 장이었다”며 “매년 마켓 참여 업체들의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상호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파머스 마켓이 열린 시몬스 테라스는 지역·문화·브랜드를 잇는 이천의 랜드마크로 2018년 오픈 이후 누적 방문객 145만 명을 넘었고,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시몬스 테라스’ 누적 게시물도 12만4000건 이상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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