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섬진강수달생태공원 미디어파사드 운영

독창적인 야간 관광 명소 조성
장봉현 기자 2024-03-11 16:39:52
구례군은 오는 12일부터 섬진강수달생태공원 미디어파사드 야간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구례군 제공.

전남 구례군은 오는 12일부터 섬진강수달생태공원 미디어파사드 야간 운영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미디어 파사드는 미디어(media)와 건물 외벽을 뜻하는 파사드(facade)의 합성어로, 건물 외벽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상영하는 것을 뜻한다.

구례군은 섬진강과 수달의 상징적, 예술적 가치를 담아낸 창의적이고 입체적인 콘텐츠를 연출할 예정이다.

섬진강수달생태공원 미디어파사드는 관람객이 몰입하며 교감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수달의 습성을 살린 개성 있는 3D 캐릭터에 스토리텔링을 더했다. 

바닥에 상영되는 콘텐츠는 관람객이 밟은 자리마다 각 요소들이 반응하는 사용자 반응형 체험 기능을 탑재해 밤마실을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관람 시간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며 수달생태공원 휴원일인 월요일에는 운영을 하지 않는다.

군 관계자는 “수달생태공원의 낮은 2345그루의 홍매화가 수놓고, 밤은 트리타워 조명과 미디어파사드가 수놓게 된다”며 “낭만적인 섬진강의 낮과 밤을 모두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장흥군, ‘별빛 야시장’ 26일 개장

장흥군은 정남진장흥토요시장 만남의광장에서 오는 26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소상공인진흥공단과 장흥군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별빛야시장&

"썩어도 너무 썩었다"

법무부가 이른바 '검사실 술파티' 의혹과 관련한 진상조사에서 실제 술과 음식 등이 제공된 정황을 포착하고 감찰 착수를 지시했다.법무부는 17일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