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 안종연 작가 개인전 개최

대치동 서밋갤러리에서 오는 15일까지
2023-03-09 15:55:17

디지털 아트 플랫폼 기업 아트토큰은 헤럴드 옥션과 함께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서밋갤러리에서 ‘Skywalk, Lightwalker : 하늘과 빛을 걷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모하(Moha) 안종연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과학적 신소재의 다양한 매체들을 활용해 예술 활동을 펼쳐온 안 작가는 그의 작품을 통해 삶과 죽음의 경계에 놓인 인간 존재와 시간, 우주 세계에 대한 동경을 그려내고 있다. 안 작가는 중동과 이슬람 문화권까지 작품 활동 영역을 넓혀가며, 다양한 국가와 문화권에서 초청 전시가 이뤄지는 등 세계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아 온 바 있다.

써밋 갤러리에 전시된 안종연 작가의 빛-설치 작품: Light of Moha (2010)
오늘 15일까지 서울 대치동 써밋갤러리에 열리는 안종연 작가의 개인전에 출품된 'Light of Moha (2010)-4'

안 작가의 작품 세계를 관통하는 주요 주제인 ‘빛’을 중심으로 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도심 속에서 자신의 내면 속 우주를 만나고 일상생활에서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시각적 감각과 무의식에 존재하는 심연의 빛을 발견하는 경험을 선사해 준다.

안 작가의 도슨트 프로그램은 아트토큰 공식 카카오 채널(ARTTOKEN)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온라인 도록은 아트토큰의 NFT 마켓플레이스(투알투, NFT 거래소)에서 열람할 수 있다.

아트토큰 홍지숙 대표는 “한국 아티스트들을 위해 국제 초청 전시, 국제 경매 등 다양한 글로벌 진출 경로를 확보하여 K-ART의 국제적 영향력을 넓히고 범 아시아 지역으로 활동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헤럴드 옥션과 손잡고 이번 전시를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이미 이슬람 문화권에서 널리 알려진 안 작가의 전시는 좋은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광양 망덕포구 먹거리존 개소

전남 광양시는 망덕포구 먹거리존 ‘별 헤는 강’을 개소했다고 30일 밝혔다. 망덕포구 먹거리존은 대지면적 454㎡, 연면적 157㎡에 지상 2층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