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레트래블북 고흥’ 발간

고흥 여행지 100개소 알짜 정보 한 권에 담아
오덕환 기자 2025-09-23 14:31:08

고흥군은 23일 프리미엄 맞춤여행 전문사 샬레트래블이 고흥군의 매력을 국내 관광객에게 소개하기 위한 가이드북 ‘샬레트래블북 고흥’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고흥의 자연과 문화, 역사, 미식, 체험 자원 100여 개소를 종합적으로 담아낸 최초의 본격 안내서로, 지역 관광의 새로운 이정표로 평가된다.

발간된 가이드북에는 나로우주센터, 소록도, 연홍도, 금탑사 같은 대표 명소뿐 아니라,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섬과 해변, 고흥만의 색깔이 담긴 로컬 미식과 생활문화까지 폭넓게 담겼다.

단순히 명소를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둘레길 트레킹, 추천 캠핑장, 농가 체험 등 여행자가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중 있게 다루어 고흥을 체험형·몰입형 여행지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실용적인 정보 구성도 이번 가이드북의 특징이다. 감성 숙소, 추천 일정 등 여행자가 실제로 필요로 하는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했으며, 지역별 상세 지도를 통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장성군, 산림청 방문 국고 지원 요청

전남 장성군이 지난 22일 산림청을 방문해 김인호 산림청장과 면담을 갖고, 산림분야 국고사업 추진을 건의했다.이날 김한종 군수와 관계 공무원 등 10

"삼권분립 무시" vs "법 위에 있나?"

이레적이라는 평갸를 받았던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 후보 시절 대법원의 공직선거법 유죄 취지 파기 환송 결정과 관련한 국회 청문회가 개최된다. 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