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국내주식 옮기기 시즌2' 이벤트
2025-09-22

광고 속 '주식 장인'은 투자자의 고민을 척척 해결하는 해결사로 등장, 삼성증권의 핵심 강점들을 맛깔나게 풀어냈다. 실시간 투자정보, 믿을 수 있는 전문가, 전 세계 30개국 해외 주식투자 기회를 장인만의 비법 노하우처럼 보여준 것이다. 삼성증권은 영화같은 AI광고로 눈길을 끌었던 것에 이어, 이번에는 K컬처 붐과 함께 금융사 광고에도 한국전통의 멋과 특징을 반영했다. 영상을 본 고객들도 위트 있는 댓글을 올리면서 호응했다.
삼성증권은 변화하는 투자 환경과 미디어 흐름에 발맞춰 광고를 론칭하는 채널도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 중심으로 집행했다. 삼성증권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주식 장인(匠人)’ 영상 3편을 모두 합친 조회수가 총 530만회(2025년 9월 22일 기준)를 돌파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광고 공개 후 실시한 초기 반응 조사(엠브레인 마크로밀, 20~40대 일반 고객 100명 대상 9월 9~10일 진행)에서도 광고 선호도 81%라는 높은 긍정 평가를 얻어 주목을 받았다.
삼성증권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광고 콘셉트와 연계한 ‘주식불장’ 패키지와 온라인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증시를 의미하는 ‘장(場)’과 음식을 의미하는 ‘장(醬)’의 중의적 의미를 활용해, 한국의 고추장, 일본의 와사비, 중국의 마라장, 미국의 핫소스로 구성된 4종 세트를 제작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쉽고 직관적인 메시지와 카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삼성증권이 지향하는 '성공 투자 파트너'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