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스타트업·소상공인 육성' 업무협약

이재영 기자 2025-08-28 16:54:47
KB국민카드가 28일 유망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스타트업?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박순홍 청장, 강원특별자치도 김만호 경제국장, KB국민카드 이호준 플랫폼사업그룹장,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이해정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KB국민카드는 강원특별자치도,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재)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유망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스타트업·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 및 소상공인 발굴, 사업 협력 연계, KB Pay 플랫폼 연계 중소상공인 성장 인프라 지원, 공동사업 추진 등 유망기업과 지역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KB Pay 쇼핑에 ‘착한소비 소상공인 상생 특별관’을 신설하고, 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해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한다. 또한 KB Pay 쇼핑 내 ESG 특별관을 통해 지역 특산품의 판매를 지원하고, 지자체 특화 상품 발굴 및 착한 소비 문화 정착에도 힘쓸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의 성장 기반 강화와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포용금융 실천 활동의 하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지자체 등과 연대하여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하고 금융의 포용성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이미 충청남도 서천군, 강원도 횡성군,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지자체 특산품 판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ESG 특별관을 통해 지역 특산품 판매를 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2025 광주 에이스 페어' 개막

2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전문 전시회인 ‘2025 광주 에이스 페어(ACE Fair; Asia Content & Entertainment Fair in Gwangju)’가 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