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움직이는 연금 더드림 라운지' 운영

이재영 기자 2025-08-28 16:51:16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소재 퇴직연금 손님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움직이는 연금 더드림 라운지' 운영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움직이는 연금 더드림 라운지'는 하나은행 퇴직연금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 상담 채널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이동식 전용 차량에 구현, 원거리 소재 손님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형 퇴직연금 상담 채널이다.

하나은행 연금 전문 컨설턴트가 상담 전용 차량과 함께 손님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직접 찾아가는 '움직이는 연금 더드림 라운지'에서는 기존 ‘연금 더드림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연금상품 운용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상담 ▲연금관리 컨설팅 등의 은퇴설계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개별적으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지방 원거리에 회사가 소재하여 대면 상담 채널 접근이 어려웠던 기업체 임직원 등을 위해 전국 단위 운영과 더불어 월 1~2회 정기 부스 설치, 찾아가는 연금 세미나 등의 금융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연금 손님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고민한 결과로 '움직이는 연금 더드림 라운지'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며, “손님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하나은행만의 세심하고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1억 이상 연금자산을 보유한 손님들을 위해 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전문 대면 상담센터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8개소에서 운영중이며, 지난 3월에는 개인형 IRP의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운용 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개시하는 등 차별화되고 선도적인 연금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2025 광주 에이스 페어' 개막

2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전문 전시회인 ‘2025 광주 에이스 페어(ACE Fair; Asia Content & Entertainment Fair in Gwangju)’가 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