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광복 80주년 맞이 녹동항 드론쇼 및 해상 불꽃쇼 개최

오는 16일 저녁 9시 녹동항 바다정원 일원...700대 드론 활용해 독립 염원
오덕환 기자 2025-08-13 12:32:40

고흥군은 오는 16일 저녁 9시 녹동항 바다정원 일원에서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드론쇼 및 해상 불꽃쇼’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유와 번영을 되찾은 광복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700대 드론을 활용해 독립을 염원하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지사들의 모습 등을 형상화해 녹동항 바다 위를 수놓으며, 해상 불꽃쇼가 어우러져 고흥의 밤하늘을 더욱 화려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아울러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녹동항 일원(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고흥군민광장)에서 지역 아티스트와 초청 공연팀이 출연한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특색있는 야간 볼거리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광복 8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를 맞아 군민과 고흥을 찾는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겠다”며“관람객 모두가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죄를 지었으니 둘 다 구속이지"

윤석열 전 대통령에 이어 부인 김건희씨까지 구속되면서 헌정사상 최초로 전직 대통령 부부가 같은 시기에 구속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여당은 "사필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