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 지원 강화
2025-08-12
우리은행은 국내선 이용 시 생체(바이오)인증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하는‘바이오인증 연계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항공권 탑승정보와 개인정보를 결합한 QR코드 및 손바닥 정맥 인증만으로 국내선 탑승 수속이 가능해져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우리은행은 지난 4월 한국공항공사와 협력해 실물 신분증이나 종이 항공권 없이 탑승 가능한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바이오인증까지 연계해 금융권 처음으로 고객이 유·무인 게이트를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이나 디지털데스크(화상창구)에서 손바닥 정맥 정보를 등록하고, 우리WON뱅킹 앱내 메뉴를 통해 바이오인증 연계 스마트항공권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그동안 ▲ATM 출금 ▲스마트키오스크 본인 확인 ▲대여금고 인증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에 생체(바이오)정보를 활용해 왔다. 이번 스마트항공권 연계 서비스는 금융과 여행, 공공 인프라가 융합된 생활밀착형 금융 플랫폼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고객은 우리WON뱅킹을 통해 국내선 탑승 시 바이오인증 무인게이트와 유인게이트를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